"화면 갈아엎었다"…넷플릭스 '대대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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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   조회수: 1 날짜: 2025-06-15본문
"화면 갈아엎었다"…넷플릭스 '대대적 개편' 이유는미국인 43.8% TV로 OTT 시청광고형 요금제 수요도 증가세"광고매체 영향력 확장 전략"넷플릭스 로고. 사진=연합뉴스넷플릭스가 12년 만에 TV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대폭 바꾼다. 일각에서는 미국 FAST(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생존하기 위해 UI를 개편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TV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넷플릭스가 TV 스크린에서 '광고 매체로서의 효율'을 보여줘야 한다는 해석이 나온다.넷플릭스는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사무실에서 TV UI 개편 간담회를 열어 바뀐 UI를 소개했다. UI 개편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뤄진다.이번 개편의 키워드는 '편리함'과 '유연함'이다. 먼저 라이브, 게임 등 드라마, 영화 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TV UI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크리스마스 당일에 열리는 미국미식축리그(NFL) 경기가 생방송 되기 전 이용자가 시청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을 주거나 게임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면 TV 홈 화면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주는 식이다.콘텐츠 수상 이력 등 '추천 이유'를 이용자가 상세히 볼 수 있도록 콘텐츠 정보를 전면 배치했다. 왼쪽에 위치하던 검색과 마이리스트도 상단에 배치해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유니스 킴 넷플릭스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는 "새로운 UI 디자인은 더 직관적이다"며 "전에는 스크롤을 아래나 오른쪽으로 이동해 눈을 많이 굴렸어야 해 각 작품의 개별 정보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실시간 콘텐츠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일명 '반응형 추천'으로 현재 이용자가 어떤 작품을 둘러보고 검색하는지를 파악해 실시간으로 작품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이용자 시청 기록은 물론 행동 맥락까지 아울러 분석해 개인에게 딱 맞는 작품을 소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왼쪽부터 유니스 킴 넷플릭스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과 이강이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트 부문 디렉터가 13일 서울 종로구 넷플리스 한국 오피스에서 열린 TV UI 개편 설명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의 이번 TV UI 개편은 미국 시장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에서는 TV로 OTT를 시청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미국 전체 TV 시청 시간 중 스트리밍이 차지하는 비중은 43.8%였다. 2년 만에 10%포인트 증가했다.그러면서 광고 요금제에 대한 수요"화면 갈아엎었다"…넷플릭스 '대대적 개편' 이유는미국인 43.8% TV로 OTT 시청광고형 요금제 수요도 증가세"광고매체 영향력 확장 전략"넷플릭스 로고. 사진=연합뉴스넷플릭스가 12년 만에 TV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대폭 바꾼다. 일각에서는 미국 FAST(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생존하기 위해 UI를 개편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TV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넷플릭스가 TV 스크린에서 '광고 매체로서의 효율'을 보여줘야 한다는 해석이 나온다.넷플릭스는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사무실에서 TV UI 개편 간담회를 열어 바뀐 UI를 소개했다. UI 개편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뤄진다.이번 개편의 키워드는 '편리함'과 '유연함'이다. 먼저 라이브, 게임 등 드라마, 영화 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TV UI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크리스마스 당일에 열리는 미국미식축리그(NFL) 경기가 생방송 되기 전 이용자가 시청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을 주거나 게임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면 TV 홈 화면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주는 식이다.콘텐츠 수상 이력 등 '추천 이유'를 이용자가 상세히 볼 수 있도록 콘텐츠 정보를 전면 배치했다. 왼쪽에 위치하던 검색과 마이리스트도 상단에 배치해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유니스 킴 넷플릭스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는 "새로운 UI 디자인은 더 직관적이다"며 "전에는 스크롤을 아래나 오른쪽으로 이동해 눈을 많이 굴렸어야 해 각 작품의 개별 정보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실시간 콘텐츠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일명 '반응형 추천'으로 현재 이용자가 어떤 작품을 둘러보고 검색하는지를 파악해 실시간으로 작품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이용자 시청 기록은 물론 행동 맥락까지 아울러 분석해 개인에게 딱 맞는 작품을 소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왼쪽부터 유니스 킴 넷플릭스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과 이강이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트 부문 디렉터가 13일 서울 종로구 넷플리스 한국 오피스에서 열린 TV UI 개편 설명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의 이번 TV UI 개편은 미국 시장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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