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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선진휘미   댓글: 0   조회수: 5 날짜: 2025-09-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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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식품업계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출시 경쟁에 나섰다. 올해도 프리미엄과 가성비 제품으로 양극화된 현상이 뚜렷한 가운데,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이색템, 건강 중시 트렌드에 발맞춘 상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2025 추석 선물세트 186종을 선보였다. [사진=CJ제일제당]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 역시 프리미엄 또는 가성비 제품으로 양극화된 경향을 보이고 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득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며 아주 저렴하거나, 아예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식으로 소비 행태가 굳어지고 있기 때해덕파워웨이 주식
문이다. 이에 따라 주요 식품 업체들은 프리미엄 또는 가성비 중 하나를 골라 가닥을 잡거나, 동시에 앞세우는 '투 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추석 선물세트 186종을 출시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했다. 부담 없이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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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추석엔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세트 브랜드 '르 구떼'를 론칭해 프리미엄 라인에 힘을 줬다. '구떼'는 프랑스어로 '미식'이라는 뜻으로, 해외 각지의 미식 경험을 선물세트를 통해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유럽 백화점을 연상하게 하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이탈리아의 '갈란티노'와 스페인의 '노블레자 델 수르' 등 프리미엄 올리브유 브랜양귀비
드의 제품들로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동원F&B는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하면서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30% 이상 확대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스테디셀러 품목에 참치액, 요리유, 소금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해 3만원대 이하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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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을 최상승전환
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추석 선물세트 역시 최근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3만원 미만 실속형 선물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고급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 [사진=CJ제일제당]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이색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1000개 한정으로 판매했다. 골드바 모양으로 꾸민 스팸 선물세트로,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해당 제품은 발매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부터 CJ더마켓에서 '스팸 골드바 더마켓 에디션'을, 11일부터는 이마트에서 '스팸 골드바'를 판매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영FBC 윷놀이 명절선물세트. [사진=아영FBC]
해태제과는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아영FBC는 GS리테일과 전통문화와 와인을 결합한 '윷놀이 명절선물세트' 선보였다. 패키지 자체가 야외에서도 테이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윷놀이와 주루마블(음주+부루마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홈푸드가 추석을 맞아 비비드키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사진=동원홈푸드]
건강 관리, 친환경 등 최근 유행하는 소비 트렌드도 올해 추석 선물세트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다.
동원홈푸드는 추석을 맞아 비비드키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 3종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저칼로리 소스와 명절 음식 준비에 활용하기 좋은 저당 한식 조리양념 등으로 구성됐다.
남양유업은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추석 특선물' 행사에 참여해 분유∙단백질 음료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대상 청정원 로우태그 제품군.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충족한 저당·저칼로리 제품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문구(LOWTAG·로우태그)를 적용한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저당 홍초세트', 요리용 및 시럽용으로 구분한 '알룰로스 세트', 샐러드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저당 드레싱 세트' 등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추석 대목'을 위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CJ제일제당이 2025 추석 선물세트 186종을 선보였다. [사진=CJ제일제당]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 역시 프리미엄 또는 가성비 제품으로 양극화된 경향을 보이고 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득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며 아주 저렴하거나, 아예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식으로 소비 행태가 굳어지고 있기 때해덕파워웨이 주식
문이다. 이에 따라 주요 식품 업체들은 프리미엄 또는 가성비 중 하나를 골라 가닥을 잡거나, 동시에 앞세우는 '투 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추석 선물세트 186종을 출시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했다. 부담 없이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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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추석엔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세트 브랜드 '르 구떼'를 론칭해 프리미엄 라인에 힘을 줬다. '구떼'는 프랑스어로 '미식'이라는 뜻으로, 해외 각지의 미식 경험을 선물세트를 통해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유럽 백화점을 연상하게 하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이탈리아의 '갈란티노'와 스페인의 '노블레자 델 수르' 등 프리미엄 올리브유 브랜양귀비
드의 제품들로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동원F&B는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하면서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30% 이상 확대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스테디셀러 품목에 참치액, 요리유, 소금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해 3만원대 이하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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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을 최상승전환
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추석 선물세트 역시 최근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3만원 미만 실속형 선물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고급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 [사진=CJ제일제당]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이색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1000개 한정으로 판매했다. 골드바 모양으로 꾸민 스팸 선물세트로,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해당 제품은 발매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부터 CJ더마켓에서 '스팸 골드바 더마켓 에디션'을, 11일부터는 이마트에서 '스팸 골드바'를 판매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영FBC 윷놀이 명절선물세트. [사진=아영FBC]
해태제과는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아영FBC는 GS리테일과 전통문화와 와인을 결합한 '윷놀이 명절선물세트' 선보였다. 패키지 자체가 야외에서도 테이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윷놀이와 주루마블(음주+부루마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홈푸드가 추석을 맞아 비비드키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사진=동원홈푸드]
건강 관리, 친환경 등 최근 유행하는 소비 트렌드도 올해 추석 선물세트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다.
동원홈푸드는 추석을 맞아 비비드키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 3종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저칼로리 소스와 명절 음식 준비에 활용하기 좋은 저당 한식 조리양념 등으로 구성됐다.
남양유업은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추석 특선물' 행사에 참여해 분유∙단백질 음료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대상 청정원 로우태그 제품군.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충족한 저당·저칼로리 제품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문구(LOWTAG·로우태그)를 적용한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저당 홍초세트', 요리용 및 시럽용으로 구분한 '알룰로스 세트', 샐러드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저당 드레싱 세트' 등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추석 대목'을 위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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