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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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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   조회수: 6 날짜: 2025-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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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개인회생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을 취소한다."지난 9월 11일, 서울행정법원은 국민소송인단이 국토교통부를 상대로 낸 새만금 신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 취소소송 선고공판에서 이렇게 원고 승소 판결을 했다. 국토교통부가 새만금 신공항 계획을 수립하면서 조류 충돌 위험을 부실하게 평가했고 평가 결과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으며, 사업지 내 서식하는 법정보호종 조류 및 인근 서천갯벌의 보존에 미치는 영향도 부실하게 조사하고 구체적 대책도 제시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생태계 훼손과 환경파괴 등 환경문제를 이유로 국책사업을 위법하다고 판단한, 유례를 찾기 힘든 획기적인 판결이라는 평가가 나온다.법원은 사업의 비용 대비 편익이 0.479(1점 만점)에 불과해 사실상 경제성이 없으며, 신공항 건설로 달성하려는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공익이 침해될 공익보다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했다. 이번 판결은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공익이 있다고 하더라도 생태계 훼손 등 사회 전체적인 공익을 침해한다면 사업이 정당화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향후 전국에서 지역발전을 주장하며 무분별하게 시도되고 있는 공항과 케이블카 건설 사업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새만금 개발사업 전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중대하고 명백한 잘못이 인정되지 않는다."하지만 20년 전 법원의 판단은 달랐다. 2006년 대법원은 새만금 매립을 중지해달라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외면했고, 새만금엔 33㎞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가 완성됐다. 그렇게 방조제 안쪽의 갯벌 등 생태계는 파괴됐고 죽음의 땅으로 변해갔다.새만금 개발사업의 흑역사는 1987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노태우 대선 후보가 새만금 간척사업을 공약으로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갯벌 등 환경파괴와 경제성 부족 문제로 사회적 논란이 오랜 기간 계속됐다. 하지만 정부가 바뀔 때마다 계획을 바꿔가며 지역 개발과 균형발전 등을 이유로 사업은 중단 없이 진행됐다. 물론, 장밋빛 청사진이 바뀔 때마다 사업이 변경됐고 이도 저도 아닌 사업이 되어가면서 사업 진척도 더딜 수밖에 없었다.2024년 6월 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은 동해 심해 유전 탐사 개발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를 직접 브리핑했다. 동해에▲ 박복순 씨 별세, 김희선(배우) 씨 모친상 = 2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 발인 4일, 장지 경북 상주시 선산. 02-3010-2000 (서울=연합뉴스) ▶제보는 카톡 okjebo 인천개인회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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